반응형

2025/08 313

K-방산 수출 100조 시대, 움직이며 5km 표적 명중하는 K2 전차

현대로템은 폴란드와 지난 2022년 K2 전차 180대를 공급하는 4조 5천억 원 규모의 1차 계약에 이어 9조 원 상당의 2차 계약을 성사시켰습니다.​폴란드 지형과 전투 환경에 따라 현지에서 맞춤형 전차 제작도 진행할 예정입니다.[mbn 25-08-31] K-방산이 수출 잔고 100조 시대​K-방산이 수출 잔고 100조 시대를 열며 글로벌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K2 흑표 전차의 활약이 돋보입니다. K2 전차는 움직이면서도 5km 떨어진 표적을 명중시킬 수 있는 뛰어난 기술력을 자랑하며, 이는 K-방산 수출의 핵심 동력이 되고 있습니다.​K-방산 수출 100조 시대 달성 요인​우수한 가성비: K-방산은 서방 선진국 무기에 비해 가격은 저렴하면서도 성능은 뒤지지 않는 높은 가격 ..

카테고리 없음 2025.08.31

오뚜기 ‘진라면’, BTS 진 모델로 미국 코스트코 입점 확대

오뚜기가 최초로 미국 코스트코를 통해 진라면 컵라면 판매를 시작하며 삼양식품·농심 등 K라면 선두 그룹을 향한 추격의 발판을 마련했다. BTS 진을 모델로 내세운 글로벌 캠페인과 현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마케팅이 판매 확대를 견인하고 있다. [매일경제 25-0831] 미국 조지아주에 있는 한 마트에서 현지인들이 진라면을 시식하고 있다. [사진 출처 = 오뚜기] ​오뚜기의 대표 라면인 '진라면'이 미국 코스트코에 입점을 확대하며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BTS 멤버 진을 모델로 내세운 글로벌 마케팅의 효과가 주효했다는 분석입니다.​1. 코스트코 입점 확대 배경​글로벌 모델 '진'의 영향: 오뚜기는 2022년 11월, BTS 진을 진라면의 광고 모델로 발탁했습니다. 당시 진은 "..

카테고리 없음 2025.08.31

BTS 지민 "송다은과 현재는 교제 안해", 향후 파장은?

최근 논란이 된 BTS 지민과 배우 송다은의 열애설에 대해 소속사 빅히트 뮤직이 공식 입장을 발표하며 과거 교제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교제하지 않는 사이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과 배우 송다은 ​열애설의 시작과 과정​두 사람의 열애설은 2022년부터 여러 차례 불거졌습니다. 특히 송다은이 개인 소셜미디어에 지민과 관련된 것으로 추정되는 사진이나 영상을 올리면서 팬들 사이에서 꾸준히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가장 최근에는 송다은이 자신의 SNS에 올린 영상이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습니다. 영상에는 송다은이 아파트 엘리베이터 앞에서 누군가를 기다리다가 문이 열리자 지민으로 보이는 남성이 등장하는 모습이 담겨 있었습니다. 이 영상 속에서 지민은 "나 들어오는 거 알았어? ..

카테고리 없음 2025.08.31

2025 광주디자인비엔날레 특징 : 포용 디자인, '보자기'와 '포용지덕(包容之德)'

2025 광주디자인비엔날레는 ‘포용 디자인(Inclusive design)’을 전면에 내세운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이 비엔날레는 단순히 시각적으로 아름다운 디자인을 넘어, 사회적 약자를 포함한 모든 사람의 삶을 포용하는 디자인의 역할에 집중합니다.29일 오후 6시 광주비엔날레 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2025광주디자인비엔날레 개막식이 열린 가운데 주제공연이 펼쳐졌다. 주요 특징​주제: 《너라는 세계: 디자인은 어떻게 인간을 끌어안는가?》이 주제는 디자인이 장애, 문화, 언어, 신체적 차이, 경제적 여건 등 모든 사람의 다름을 아우르고, 누구나 주체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도구임을 강조합니다.'너'와 '나'의 경계를 허물고, 서로의 존재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과정을 디자인을 통해 보여주려 합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5.08.31

AI 쇼츠 열풍, '진짜' 같은 '가짜'에 열광하는 이유

'10초 영어회화' 채널은 할머니가 외국인과 우리말과 영어로 대화를 나누는 AI 쇼츠 영상을 내세워 지난달 말 채널을 개설한 이후 한 달여 만에 구독자 7만여명, 53개 동영상 조회수 합계 1천600만회를 기록했다.[경남신문 25-08-30]​ '10초 영어회화' 채널의 AI 영상 목록 [유튜브 캡처] AI가 만든 얼굴·목소리로 꾸민 짧은 영상, 이른바 AI 쇼츠가 열풍입니다. 진짜와 가짜의 경계를 허무는 신선함과 밈처럼 퍼지는 확산력이 대중을 사로잡고 있습니다.​1. 현상 개요​최근 유튜브·틱톡·인스타 릴스 등 숏폼 플랫폼에서 AI 쇼츠가 급속히 확산되고 있습니다. ​실제 인물과 거의 구분되지 않는 딥페이크형 얼굴 합성, 유명인의 목소리를 그대로 재현한 보이스 클로닝, 혹은 현실엔 존재하지 않는 가상 ..

카테고리 없음 2025.08.31

‘뉴스공장’과 ‘매불쇼’ 비교, 미디어 권력이동의 상징 : 전성시대를 누리는 이유와 전망

팟캐스트와 유튜브가 대세로 자리 잡은 미디어 환경 속에서, ‘뉴스공장’과 ‘매불쇼’는 서로 다른 매력으로 전성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전자는 정치적 영향력을 앞세운 시사 브랜드로, 후자는 대중적 풍자와 예능성을 무기로 삼으며 구독자와 청취층을 빠르게 넓혀가고 있습니다.'매불쇼' 진행자 최욱(왼쪽)씨와 '뉴스공장' 진행자 김어준씨.​📊 뉴스공장 vs 매불쇼 비교표 구분뉴스공장매불쇼출발 배경2016년 TBS 라디오 시사 프로그램팟캐스트 기반 토크쇼, 이후 유튜브 확장핵심 포맷시사·정치 중심, 진행자 중심의 인터뷰·분석시사·예능·문화·연예까지 확장된 토크 버라이어티주요 강점- 정치 현안 깊이 분석- 특정 지지층 결집력- 아젠다 세팅 영향력- 풍자와 유머로 접근성↑- 다양한 게스트, 화제성 콘텐츠- SNS 확산..

카테고리 없음 2025.08.31

제철코어, MZ세대 새로운 소비 트렌드 : 이유와 전망,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확산

MZ세대 사이에서 요즘 한창 주목받고 있는 ‘제철코어 (Seasonal Core)’ 트렌드의 의미, 인기 이유, 그리고 앞으로의 전망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제철코어’란?​제철코어는 ‘제철(季節)’과 ‘핵심(Core)’을 합친 신조어로, 특정 계절에만 즐길 수 있는 음식이나 경험을 적극 소비하고 즐기려는 트렌드를 뜻합니다.​즉, 계절성을 강조한 소비방식이 MZ세대 내에 문화처럼 자리 잡았다는 의미예요.​2. 왜 MZ세대에게 인기일까?​희소성과 경험 중심 소비‘지금 아니면 1년을 기다려야’ 하는 제철 재료의 희소성 덕에 ‘지금 소비’가 특별하게 느껴집니다.비주얼과 공유 문화인스타그램, TikTok 등 SNS 비주얼 플랫폼에서 ‘계절 감성’을 공유하는 소비가 활발합니다.​웰니스·자연·힐링 감성 연결건..

카테고리 없음 2025.08.31

하림푸드,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스마트공장 신축 : 'K-푸드 삼각벨트' 구축

㈜하림푸드(대표 전원배)가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내 5만 4000㎡ 부지에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의 스마트 공장을 신축한다.익산형 일자리를 바탕으로 한 최첨단 식품 가공 공장의 건립이 추진되면서 익산시가 식품산업 중심지로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전북일보 25-08-30]하림그룹이 전북 익산에 대규모 식품 생산 거점을 연이어 구축하며, 이 지역을 'K-푸드 삼각 벨트'의 핵심 기지로 키우고 있습니다. 이번에 하림푸드가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스마트 공장을 신축하는 것은 이러한 전략의 일환입니다.​하림의 'K-푸드 삼각 벨트'​'K-푸드 삼각 벨트'는 익산에 위치한 하림의 세 가지 핵심 사업장을 연결하는 개념입니다.​하림 (육계): 익산 망성면에 위치한 기존 육계 가공 공장입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5.08.31

넷플릭스 ‘고백의 역사’ 공개 하루 만에 1위 : 전 세계 화제작 ‘케이팝 데몬 헌터스’을 제치는 이례적 현상

넷플릭스 신작 영화 '고백의 역사'가 공개 하루 만에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제치고 정상을 차지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현상으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해석됩니다. 1. 넷플릭스 알고리즘의 강력한 영향력​'고백의 역사'는 1998년 부산을 배경으로 한 청춘 로맨스 영화로, 저예산으로 제작된 국내 작품입니다. 일반적으로 대규모 제작비와 화려한 볼거리를 내세운 블록버스터급 작품이 초반 흥행을 주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넷플릭스는 개인의 시청 데이터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추천하는 알고리즘이 매우 정교합니다. '고백의 역사'가 로맨스 장르를 선호하는 사용자들에게 집중적으로 노출되면서, 순위가 빠르게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2. 대세 청춘 스타 배우들의 시너지​'고백의 ..

카테고리 없음 2025.08.31

인구 20만명 '말뫼', 130만명 생활권역으로 변신

스웨덴의 항구도시 말뫼는 한때 '말뫼의 눈물'로 불릴 만큼 심각한 경제 위기와 인구 감소를 겪었습니다.​그러나 꾸준한 도시 재생 노력을 통해 인구가 회복되고, 스웨덴 남부와 덴마크를 아우르는 130만 명 규모의 권역 중심 도시로 성장했습니다. 그 이유는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스웨덴의 조선업 도시 말뫼는 조선업 쇠퇴 이후 친환경과 스타트업 육성 전략을 추진해 젊은이들을 끌어들었다. 말뫼 시가지 모습 1. '외레순 대교'를 통한 스웨덴-덴마크 통합 생활권 구축​물리적 연결: 2000년 개통된 외레순 대교는 스웨덴 말뫼와 덴마크 수도 코펜하겐을 해상으로 연결하는 다리이자 해저 터널입니다. 이 다리는 두 도시 간의 이동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 두 도시가 사실상 하나의 경제권으로 묶이게 만들었습니..

카테고리 없음 2025.08.3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