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5/03/26 2

새만금신항 추진현황 및 최근 쟁점 : 새만금신항의 전략적 중요성..

1. 추진현황새만금신항은 새만금 지역을 동북아 물류 중심지로 발전시키기 위한 핵심 인프라로, 산업단지에서 발생하는 화물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해양관광 및 레저 기능이 복합된 종합항만으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  1) 사업개요사업 기간: 2009년부터 2040년까지 진행되며, 1단계는 2009년부터 2030년, 2단계는 2030년부터 2040년까지로 계획되어 있습니다.개발 규모: 총 9선석의 안벽, 방파제 3.5km, 호안 16.3km, 도로 4.1km 등이 포함되며, 1단계에서는 안벽 6선석, 방파제 0.4km, 호안 14.7km 등이 구축될 예정입니다.총 사업비: 약 3조 698억 원이 투입될 예정입니다. ​ 2) 공정 진행 현황2020년 12월 방파호안 및 관리부두 착공을 시작으로, 2021년 9월 접..

카테고리 없음 2025.03.26

디캠프를 통해 성공한 스타트업(창업기업) 사례 : 마켓컬리, 왓챠 등

디캠프(D.CAMP)는 2012년에 국민은행 신한은행 등 18개 은행들이 공동으로 출자하여 스타트업 지원을 목적으로 설립한 비영리기관입니다. 디캠프의 피칭 무대나 배치, 입주 프로그램을 통해 초기 도약 기회를 확보했고,디캠프의 투자 연계와 멘토링, 그리고 신뢰받는 스타트업 허브라는 브랜드를 발판 삼아 빠르게 성장해온 기업들을 알아 보았습니다1. 마켓컬리 (Kurly) 1) 디캠프 연결 경로: D.DAY 피칭 프로그램 참가 2) 당시 단계: 시드 단계 3) 디캠프 역할: D.DAY를 통해 초기 투자자 및 VC와의 연결 계기브랜드 인지도 확산 (언론·투자 업계 노출) 4) 성과: 국내 최초로 ‘새벽배송’ 개념 확립누적 투자금 약 1조 원 이상 유치유니콘 기업 등극 (2021년 기준 기업가치 4조 원 이상 평..

카테고리 없음 2025.03.2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