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는 국민들의 영화 관람을 활성화하고 영화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조치입니다.
■ 할인 금액: 영화관 입장권 1매당 6,000원 할인.
■ 발급 시기: 2025년 7월 25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발급.
■ 사용 기간: 발급 즉시부터 9월 2일까지 요일 제한 없이 사용 가능

■ 발급 제한: 1인당 영화관별로 2매까지 발급이 제한됩니다. 이는 더 많은 국민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 적용 영화관: 전국 멀티플렉스뿐만 아니라 독립·예술영화전용관, 작은영화관, 실버영화관 등 다양한 상영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발급이 어려운 일부 영화관에서는 현장 선착순으로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 할인권 발급 : 영화상영관인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씨네큐 등의 누리집과 앱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누리집과 앱을 통해 할인권을 발급할 수 없는 독립·예술영화전용관, 작은영화관, 실버영화관 등은 영화관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할인을 제공합니다.
■ 중복 할인:
* 매달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영화를 관람하면 기존 할인과 중복 적용되어 1,000원에 영화를 볼 수 있게 됩니다.
* 제휴카드 청구 할인도 카드사별 최소 결제금액 등 조건을 충족하면 중복 적용이 가능합니다.
* 단, 통신사 멤버십 할인은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 최소 결제액: 할인 적용 후 입장권 가격이 1,000원 미만이 되면, 관람객에게 최소 1,000원의 금액이 부과됩니다.
문체부 관계자는 여름방학과 휴가 기간을 맞아 이번 할인 지원이 영화 관람을 즐기는 기회가 되고, 이를 통해 영화관도 활기를 되찾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