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러브버그'로 햄버거 패티 만들어 먹는 먹방 유튜버: 러브버그 퇴치법

기적 소리 2025. 7. 1. 16:07
반응형
 
유튜버 '이충근'님이 2025년 6월 30일에 자신의 채널에 '수천만 마리 러브버그로 버거 만들어 먹었습니다… 진짜 먹습니다(※충격주의)'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습니다.

한 유튜버가 러브버그를 햄버거 패티로 만드는 모습./유튜브 채널 '이충근'

이 영상에서는 유튜버가 인천 계양산에 대량 출몰한 러브버그를 직접 채집하여 계란, 전분가루, 소금, 후추 등을 넣어 햄버거 패티 형태로 조리하는 과정이 담겨 있습니다.

시식 후 그는 "산에서 맡는 러브버그 특유의 냄새가 난다", "고소하긴 하지만 특별한 맛은 느껴지지 않는다", "빵 같은 식감이다. 조금 건조한 햄버거 빵 같은 느낌도 난다. 맛있다. 많이 싱겁다"고 후기를 전했습니다.

유튜버가 러브버그 채집을 위해 인천 계양산에 갔다./유튜브 채널 '이충근'

이를 본 네티즌들은 ”방역해줘서 감사하다“ ”과거에도 러브버그를 드셨다니 대단하다“ ”한국판 베어그릴스 아니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러브버그는 독성은 없지만 체내에 산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새나 개구리 같은 포식자들도 잘 먹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죽은 러브버그가 대량으로 쌓이면 차량 도장이나 건축물 표면이 부식될 수 있을 만큼 강한 산성을 띠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섭취에 신중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https://youtu.be/9hKfsFK5eV8?si=5PeWT1x4xrdKZE2W

<참고> 러브버그 출몰 현황, 퇴치법

인천 계양산, 서울 서북권 등지에 러브버그 떼가 출몰 민원이 잇따라 접수됐다. 서울시에 따르면 러브버그 발생 민원은 9296건으로 전년(4418건)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가정이나 야외에서 러브버그에 대응할 수 있는 예방 수칙으로는 ▲야간 조명 밝기 최소화 ▲방충망 점검 ▲외출 시 어두운색 옷 착용 ▲차량 부식 방지를 위해 자주 세차하기 ▲끈끈이 트랩 설치 ▲벽이나 창문에 붙은 개체는 물을 뿌려 떼어내는 방법 등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