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가수 인순이, 미국 펄벅 인터내셔널 ‘영향력 있는 여성상’ 수상

기적 소리 2025. 8. 16. 01:38
반응형

가수 인순이 씨가 미국 펄벅 인터내셔널(Pearl S. Buck International)이 시상하는 ‘영향력 있는 여성상(Women of Influence Award)’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가수 인순이가 미국 펄벅 인터내셔널이 시상하는 ‘영향력 있는 여성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사진출처 = 인순이 인스타그램


​수상 배경​

​수상 이유​

인순이 씨는 47년간 가수 활동을 하며 한국 대중문화계에 기여한 공로와 함께, 다문화 가정 청소년을 위한 대안학교 '해밀학교'를 설립하고 운영하며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점을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펄벅 인터내셔널​

노벨문학상과 퓰리처상을 받은 미국 작가 펄 벅(Pearl S. Buck)을 기념하는 단체로, 다문화 청소년과 혼혈 아동의 인권을 보호하고 교육을 지원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해밀학교'와 사회적 공헌​

​2013년 개교한 '해밀학교'는 다문화 가정 청소년들이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대안학교입니다. 인순이 씨는 학교 설립을 위해 사비를 털고 직접 교장직을 맡아 운영해왔습니다.


​이러한 헌신적인 활동은 펄벅 여사가 평생을 바쳐 강조했던 인종과 문화적 편견을 뛰어넘는 인류애와 봉사 정신과 일치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인순이 씨의 이번 수상은 그의 음악적 업적뿐 아니라,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온 리더십과 영향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



<참고> 가수 인순이​

인순이(1957년생)는 한국을 대표하는 여성 가수로, 1978년 혼성그룹 ‘희자매’로 데뷔해 강렬한 가창력과 무대 매너로 주목받았다.

혼혈이라는 이유로 어린 시절 편견과 차별을 겪었으나, 이를 극복하며 ‘거위의 꿈’, ‘밤이면 밤마다’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남겼다. 장르를 넘나드는 소울풀한 음색과 폭발적인 성량은 ‘가창력의 대명사’로 불리게 했다.

방송, 뮤지컬, 후배 양성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대중음악계에 큰 발자취를 남겼다.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며 희망과 도전의 아이콘으로 사랑받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