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김근식 교수 “국민의힘 , 보수 궤멸 을사오적 선정"

기적 소리 2025. 7. 5. 10:34
반응형
 
김근식 경남대 정치외교학과 교수는 7월 4일 CBS 라디오 ‘박재홍의 한판승부’에 출연해 국민의힘의 인적 쇄신을 강하게 촉구하며, “보수 궤멸 ‘을사오적’ 정도는 선정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주요 발언 요약

■ "을사오적" 선정 필요성

국민의힘이 진정한 변화를 원한다면, 내부에서 부도덕하거나 책임 있는 ‘을사오적’(기득권층으로 보수 위기의 주범으로 지목된 인사들) 을 공개 지목하고, 출당·제명·불출마 등 강력한 조치를 도입해야 한다고 강조 v.daum.net.

■ 당 혁신위원장 안철수에 기대

“안철수 위원장은 ‘하는 사람’”이라며, 혁신안을 강단 있게 추진할 수 있는 인물로 보고, 혁신위에 전권을 줘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

■ 친윤계에 대한 비판

김용태 전 비대위원장 등 친윤석열계가 시간 끌기로 혁신위를 불완전하게 구성했고, 당내 개혁 요구(5대 개혁)는 의원총회도 열리지 않았다며 강도 높게 비판

영상 주요 장면

 

https://youtu.be/u7LvcrrrUS4

 

김근식 교수가 “을사오적 정도는 선정해야 한다”고 언급한 순간이 생생하게 담긴 영상입니다.

 

해석 및 전망

■ 강도 높은 혁신 요구: 김근식 교수의 표현인 ‘을사오적’은 역사적으로 고종 친정을 무너뜨린 관리들을 지칭하는 극단적 사례로, 국민의힘 내부의 뿌리 깊은 문제를 단죄하자는 메시지입니다.

■ 당내 권력투쟁 신호: 안철수 위원장에게 전권을 인정하고 강공 드라이브를 기대하는 발언은, 당내 권력 균형 조정과 함께 국민의힘의 리더십 재편 흐름을 예고합니다.

■ 향후 전개 주목:

혁신위의 성격과 권한이 확대될지,

지목된 인물들이 실제로 출당·제명·불출마 조치를 겪게 될지,

그리고 이로 인해 중도·보수층 여론이 어떻게 변화할지 향후 정치 지형이 변할 가능성이 큽니다.

마무리하며

이 발언은 국민의힘 내 강한 자성을 촉구하는 논쟁적 메시지로, 혁신위의 향후 운영 방향 및 당내 세력 균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