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임실N치즈' 제품 특징 :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치즈축제, 치즈테마파크

기적 소리 2025. 4. 17. 15:31

 

임실N치즈는 벨기에 출신 지정환(디디에) 신부가 1967년 임실에 부임해 산양 두 마리로 치즈를 만들며 시작된 국내 최초 자연치즈 브랜드입니다.

 

그는 낙후된 농촌에 치즈 산업을 뿌리내려 농가 소득을 높이고 지역을 살렸으며, 그의 헌신을 바탕으로 한국 치즈 산업을 대표하게 되었다.

 

최근에는 12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을 가공식품 부문에서 수상했습니다.

임실치즈농협과 목장형 유가공업체에서 생산한원유로 만들어지는 임실N치즈는 고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리는 전통 방법을 고수하면서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임실N치즈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1. 탄생 배경과 역사

  • 시작: 1967년, 벨기에 출신의 지정환(디디에) 신부가 임실군 성당에 부임하면서 시작됨.
  • 산양 2마리로 시작: 치즈 제조 기술을 마을 사람들과 함께 연구하며 국내 최초로 자연치즈 생산.
  • 지역경제 기여: 낙후된 농촌 지역에 치즈 산업을 도입하여 농가 소득 증대 및 지역 공동체 활성화.

2. 브랜드 명칭 ‘임실N치즈’ 의미

  • ‘임실’ + ‘New’ 또는 ‘&’ 의미.
  • 전통을 지키되, 새로운 도전과 현대화를 통해 발전하겠다는 의미 내포.
  • 브랜드 상표 등록 및 전국 유통으로 국내 대표 치즈 브랜드로 성장.

3. 제품군과 특징

 
제품명
특징
스트링치즈
손으로 찢어 먹는 재미, 아이들 간식으로 인기
모짜렐라 치즈
피자, 샐러드용으로 활용도 높음
구워먹는 치즈
표면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
체다 치즈
농후한 풍미와 짠맛, 햄버거나 샌드위치에 적합
요거트 & 유가공품
유산균 발효 기반 제품
  • 우유 사용: 1등급 원유만 사용, 위생과 품질 철저 관리.
  • 로컬 농가 협업: 낙농가와의 협력을 통해 상생 모델 구축.

4. 임실N치즈축제

  • 기간: 매년 10월 초 (2025년은 10.8~10.12 예정)
  • 장소: 임실치즈테마파크 및 치즈마을 일대
  • 내용:

   - 치즈 만들기 체험 (스트링치즈, 피자, 퐁뒤 등)

   - 대형 치즈 퍼포먼스 (50kg 숙성 치즈 전시 등)

   - 어린이 및 가족 대상 공연·퍼레이드

   - 야간 드론쇼와 불꽃놀이

  • 관광 연계: 임실치즈테마파크, 섬진강 드라이브, 붕어섬, 옥정호 등과 연계 가능

5. 임실N치즈 산업적 가치

  • 농촌형 6차 산업 성공 사례

     1차: 낙농 (우유 생산)

     2차: 가공 (치즈 및 유제품)

    3차: 관광·체험·축제 등 서비스 산업

  • 지역브랜드화: "치즈하면 임실"이라는 인식 형성
  • 수출 확대: 동남아 및 일본 등지로 수출 시도 중

6. 관광지 – 임실치즈테마파크

  • 위치: 전북 임실군 성수면 도인리
  • 주요시설:

    - 치즈체험관

   - 유럽풍 건축의 포토존

   - 미니 동물원, 유기농 체험장

 

  • 운영시간: 연중무휴, 오전 9시 ~ 오후 6시
  • 입장료: 무료 (일부 체험 프로그램 유료)

 

🔗 관련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