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의 기적] 남원의 젊은 관광명소, 아담원
지리산 자락의 전북 남원 이백면에 자리 잡은 아담원이 젊은이들에게 관광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아담원'은 지리산 자락의 자연경관과 조화를 이루는 수목원 겸 카페로, 방문객들에게 편안한 휴식과 아름다운 풍경을 제공합니다.
1. '아담원' 이란?
본래 나무를 키우는 조경농원이었던 곳이었는데 10여 년만에 아름다운 정원으로 다시 태어났다.
조경농원이었던 덕분에 병아리꽃나무·조팝나무·수선화·분꽃나무·매자나무·삼지닥나무·황매화·동백꽃·산벚나무·만첩옥매화 등 수백 종의 나무와 꽃을 볼 수 있다.

아담원이 있는 곳은 그 유명한 '여원치' 인근인데,
여원치는 옛날부터 영호남의 통로역할을 하는 큰 고개길이었다.
서울과 통영을 잇는 조선시대 6로인 통영별로가 지나갔던 곳으로 수많은 역사의 발자취가 서려있는 곳이다.
정원을 거닐면서 아니면 찻집에 앉아 차를 마시면서 역사의 발자취를 더듬어 보고 미래를 꿈꿔 보기에 안성맞춤이다.
참고로 여원치 또는 여원재는 남원시 운봉읍 장교리와 이백면 양가리 사이에 있는 높이 477m의 고개이다. 남원사람들은 연재라고 부른다.
남쪽으로 수정봉~고리봉~정령치~만복대와 이어지며 백두대간의 맥을 잇고 있다.
옛날 큰 길의 큰 고갯마루였던 여원재는
고려말 이성계의 황산전투, 임진왜란 7년 전쟁, 동학농민운동, 6.25전쟁을 전후한 빨치산 활동 등,
한반도를 뒤흔든 굵직한 역사적 사건의 전개에 어김없이 등장한다.
마치 우리 역사의 ‘타임캡슐’과도 같은 곳이다.
2. 주요 정보
주소: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이백면 목가길 193
운영 시간: 매주 목요일부터 월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입장 및 주문 마감은 오후 4시 50분입니다.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설날 및 추석 당일은 휴무입니다.
입장료: 성인 및 청소년(14세 이상)은 10,000원, 어린이(13세 이하)는 5,000원의 입장료가 부과됩니다. 36개월 이하의 유아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3. 특징 및 볼거리
정원 및 산책로: 아담원은 본래 조경농원으로 시작하여 10여 년간 정성스럽게 가꾼 끝에 2018년 8월 아름다운 정원으로 재탄생하였습니다. 총 10개 내외의 탐방로가 있으며, 특히 연꽃이 피어나는 '죽연지'는 인기 있는 포토존입니다.

카페 및 갤러리: 내부에 위치한 카페에서는 브런치 메뉴와 음료, 베이커리 등을 제공하며, 실내·외 전시관에서는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4. 방문 시 유의사항
네비게이션 이용 시: '아담원'을 검색하면 다른 장소로 안내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주소인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이백면 목가길 193'을 입력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입장료: 입장료는 카페 이용과 별도로 부과되며, 음료나 음식은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아담원은 지리산의 자연과 어우러진 정원과 다양한 예술 작품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합니다. 남원 여행 시 꼭 한 번쯤 들러볼만한 명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