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5/06/15 14

정청래 의원 당대표 출마 선언 : 배경·의미, 선거일정

더불어민주당 4선 정청래 의원이 2025년 6월 15일(오늘),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대표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주요 발언 요약​“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위해 신명을 바치겠다”며 출마 의지를 강하게 천명 “이재명 대통령의 운명이 곧 제 운명”이라며 자신을 대통령과 한 몸처럼 행동하겠다고 강조 “국민주권 시대에 맞는 당원 주권 시대를 열겠다”고 밝혀 당 내부 민주주의 강화를 목표로 제시 ​배경 및 의미​정 의원은 3년 전 이재명 대통령과 함께 당대표-대통령 라인을 꿈꿨지만, 윤석열 정부와의 대립 과정에서 최고위원으로 활동해 왔음을 언급최근 법사위원장직에서 물러난 뒤 등장한 당권 도전은 원내 대표단 구성 직후 이뤄져 전략적 타이밍으로 읽힙니다경쟁 후보로는 박찬대 의원이 거론되고 있으며, 민주..

카테고리 없음 2025.06.15

대통령실, 신임 AI미래기획수석 하정우 임명 : 경력 및 활동

대통령실이 신임 AI미래기획수석에 하정우 네이버클라우드 AI 혁신센터장을 임명했습니다.​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6월 15일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은 인선을 발표했습니다. 하정우 AI미래기획수석은 AI 분야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정부의 AI 정책을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대통령실은 이번 인사가 AI 기술 발전과 관련된 전략적 방향성을 제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주요 경력 및 활동​■ 학력: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학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특히 박사 학위 논문은 최우수 박사학위 논문으로 선정되었습니다.​■네이버 경력네이버 랩스에 입사하여 네이버 AI 랩(Lab) 소장, 네이버 퓨처 AI 센터장, 네이버클라우드 AI 혁신센터장 등을 역임하며 네이버의 AI..

카테고리 없음 2025.06.15

이대통령 G7 정상회의 참석 출국, 외교적 의미와 전망

이재명 대통령은 6월 16일(월) 캐나다 알버타주에서 열리는 G7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출국합니다.​이번 일정은 6개월간 공백이었던 정상외교 복원을 의미하며, “민주 한국이 돌아왔다”는 메시지를 국제사회에 전하려는 첫 국제 무대입니다 ​ ​출국 일정​출국일: 2025년 6월 16일 (월)도착지: 캐나다 캘거리 → 17일 G7 정상회의 개최지 카나나스키스로 이동 동행: 김혜경 여사도 함께하며, 정상회의 일정을 소화합니다 ​외교적 의의 및 메시지​정상외교 복원: 출범 10일 차에 첫 정상 외교 무대를 갖고, 6개월간 중단됐던 외교 공백을 해소 글로벌 메시징: "민주 한국이 돌아왔다"는 메시지와 함께 한국 중심 실용외교를 본격화 .경제·안보 현안 대응: G7 정상 회의 및 양자회담을 통해 관세, 무역, 에너지..

카테고리 없음 2025.06.15

듀프와 짝퉁 비교 : 합법적 대체품 '듀프'

'듀프(Dupe)'와 '짝퉁'은 둘 다 원본 제품과 유사하거나 동일한 제품을 지칭하는 용어이지만, 중요한 법적 및 윤리적 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 듀프는 합법적인 대체품이고 짝퉁은 불법적인 위조품입니다.​듀프와 짝퉁 비교항목듀프(Dupe)짝퉁(가짜)정의정품과 유사한 스타일, 기능, 성분 등을 합법적으로 모방한 제품정품을 불법 복제하거나 상표까지 위조한 가짜 제품목적가격 대비 품질을 추구, 합리적 대안 제공소비자를 속여서 정품인 것처럼 팔기 위한 목적상표/로고자체 브랜드명 사용 (정품 상표 무단 사용 X)정품 로고/상표를 무단 도용합법성합법 (단, 디자인이나 성분 특허 침해시 예외 있음)불법 (상표법, 저작권법 위반)예시샤넬 립스틱과 유사한 컬러·텍스처의 저가 브랜드 립스틱샤넬 로고가 붙은 가..

카테고리 없음 2025.06.15

신화 이민우, 공황장애와 무기력증 치료중

신화 멤버 이민우 씨가 최근 공황장애와 무기력증을 겪고 있으며, 6개월 이상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다는 사실을 고백했습니다.​이는 6월 14일 KBS 2TV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방송을 통해 알려졌습니다. 방송에서 이민우 씨는 스스로 "낡아진 느낌이 든다", "자존감이 떨어진 상태"라고 말하며 힘든 심경을 드러냈습니다.​특히 최근 팬들을 만나는 자리에서 "뭐에 홀린 것처럼 심장이 뛰고 숨이 잘 안 쉬어지고 식은땀이 계속 났다"며 공황장애 증상을 겪었던 일화를 털어놓았습니다.​이민우 씨는 2019년 불거진 사건(강제추행 혐의, 무혐의 처분), 그리고 지인에게 26억 원을 갈취당한 사기 피해 등으로 인해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아왔다고 전해졌습니다. ​이러한 스트레스는 지난 3월 소셜 미디어를 통해 안면마..

카테고리 없음 2025.06.15

KBS 2TV 사당귀, 동두천 무속인 '전현무 결혼점괘'

방송인 전현무가 무속인에게 60대에 결혼할 거라는 얘기를 듣는다.​15일 방송되는 KBS 2TV 예능프로그램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선 외식사업가 이순실이 동두천에 냉면 가게를 열기 위해 시장 탐방에 나서는 모습이 공개된다. 이 과정에서 동두천 시장에서 우연히 만난 무속인이 전현무의 결혼 시기를 얘기해 모두를 놀라게 한다.[뉴시스 250615]​ ​동두천 시장에서 무속인이 전현무에게 내린 ‘결혼 점괘’ 내용, 방송 내용과 반응 등을 정리해 보았습니다.​무속인의 점괘 ​결혼 시기: 60대자녀: 1명배우자 나이차: “굉장히 어린 여자” (꽤 나이 차이 나는 연하)무속인은 “말하면 슬픈데”라는 언급과 함께, “장가를 굉장히 늦게 가실 것 같다”고 조심스럽게 밝혔다.​방송 내용 및 반응​◇ 방송 KBS2 ‘..

카테고리 없음 2025.06.15

‘뇌가 먹는 약’ 디지털 치료제, '비비드 브레인' 세계최초 상용화

강동화 서울아산병원 교수가 2017년 창업한 뉴냅스는 뇌졸중 후유증인 시야장애를 치료하는 디지털 치료제 ‘비비드 브레인’을 개발하고 세계 최초로 상용화했다. ​이 치료제는 2019년 국내 최초로 디지털 치료제 임상시험 승인을 받았고, 2023년 혁신의료기술로 지정됐다. 지난해에는 국산 디지털치료제로는 세 번째로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의 최종 승인을 받았다.[조선일보 25.5.28]강동화 서울아산병원 교수 겸 뉴냅스 대표​비비드 브레인(VIVID Brain)은 뇌졸중으로 인한 시야장애를 치료하기 위해 개발된 세계 최초의 디지털 치료제입니다. 서울아산병원 신경과 강동화 교수와 디지털 치료기기 전문기업 뉴냅스가 공동 개발하였으며, 2024년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세 번째 디지털 치료제로 품목 허가..

카테고리 없음 2025.06.15

삼성전자 로봇사업과 AI 집사로봇 '볼리(Ballie)' 출시

삼성전자는 인공지능, 스마트홈, 로봇 기술을 융합한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로봇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미래로봇사업실 신설과 레인보우로보틱스 지분 투자 등 조직·기술 기반을 강화하고 있으며, AI 동반자 로봇 ‘볼리’를 비롯한 다양한 로봇 제품을 상용화하고 있다.​1. 전략 및 조직구성​■ Future Robotics Office(미래로봇사업실) 신설CEO 직속 조직으로, 휴머노이드·가정용 로봇 등 미래 사업 집중​■ Rainbow Robotics 지분 확보초기 14.7% 지분 투자 후 최근 35%로 확대 (약 868억 원 규모)허바(Hubo) 기반의 휴머노이드 기술 확보 및 AI·SW 결합 가속화 2. 주요 제품 및 기술로드맵​■ Ballie (AI 동반자 로봇)구형(球型) 이동형 로봇으로 SmartThi..

카테고리 없음 2025.06.15

‘혼밥 시 유튜브 시청 금지’ 찬반논란 쟁점

사건 개요◇ 발단 : 2025년 5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혼밥 시 유튜브 시청 금지’라는 안내문 사진과 함께 “식당에서 유튜브 시청하다 직원에게 제지를 당했다”는 게시글이 올라옴.​◇ 장소 : 이름이 공개되지 않은 일반 식당(테이블 서비스 매장으로 추정).​◇ 안내문 문구 : 혼밥 시 유튜브 시청 금지 매장 운영에 상당한 차질이 발생하므로, 유튜브 시청을 삼가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 작성자 상황 : 혼자 식사하며 이어폰으로 유튜브 영상을 보던 중, 직원이 다가와 안내문을 가리키며 자제를 요청함. 온라인 커뮤니티 반응​◇ 비판적 반응"식당에서 혼밥 손님한테 유튜브 시청도 못 하게 하다니 너무하다.""유튜브를 소리 없이 이어폰으로 보는데 뭐가 문제냐?""혼밥 고객인데 회전율만 신경 쓰는 느..

카테고리 없음 2025.06.15

‘명품스러운’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한다. ‘듀프 소비 트렌드' 열광 : 합리적 사치

물가·명품 가격이 가파르게 오른 2024~2025년, MZ‧Z세대는 “같은 감성, 더 나은 가성비”를 외치며 ‘듀프(Dupe) 소비’에 열광하고 있습니다.​소셜미디어에서 #dupe 해시태그가 100억 회 넘게 조회되고, 국내외 리서치에서도 “한 번쯤 듀프를 샀다”는 응답이 급증했습니다.​​1. 듀프 소비 트렌드란?구분내용정의Dupe = Duplicate(닮은꼴) → 고가(주로 명품)와 “디자인·컬러·사용감”이 유사하지만 가격은 1/5~1/20 수준인 대체 상품확산 배경① 고물가·런치플레이션, ② 명품 가격 2년간 평균 20%↑, ③ SNS 바이럴 구조(틱톡·리뷰 숏폼), ④ ‘가치 소비’ 중시 세대의 합리성소비 규모⦁ 28% “이미 구입 경험”, 53% “앞으로 구매 의향” (McKinsey, 2025)..

카테고리 없음 2025.06.15
반응형